origoni's Blog from Millky

origoni의 스프링 블로그 입니다.

경축!! Full Ajax로 결정

벌써 한달 전이다.

 

밀키를 어찌해야 할까 고민이 많았다.

 

그냥 Ajax없이 가는 것도 고민을 하였다. (아니 지금 밀키에 도입되서 사용중이다 ㅋ)

무난한 방법이긴 하지만. 로드가 너무 심하다는 단점이 있었다.

 

그래서 처음에는 iFrame를 이용한 부분 Ajax를 도입하려고 했었다.

그쪽부분으로 이전 스타플에서 시도한 방법이고 지금은 24hz이 적용하고 있다.

(분석해봤지만 스타플과는 좀 다르다;; 지금 생각하면 역시 스타플은 정말 진보적인 사이트였다.... 지금은.... 일단 내려놓았지만.)

이미 개발 해본 경험이 있지만 몇 가지 문제에 봉착하였다.

24hz에선 해결되었다고 하지만 이전 스타플과는 구조가 조금 상이하다.

 

Full Ajax도 처음부터 고민은 하고 있었다. 거기에 히스토리 동작까지 테스트를 마치기도 했었다.

사실 사용하면 좋을 것 같고 잘 동작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았지만... 아직 도입한 곳이 없었고.

나도 아직은 실제로 시도 해 본적이 없었기 때문에... 조금 고민을 하고 있었다.

(http://millky.com:8080/home/byuri/1245185  참고)

 

그래서 우선 결론내린 것이... IFrame에 관한 것을 조금 더 연구 해볼 생각이었다.

그러던중 지지난 주... 트위터가 리뉴얼 한 것을 볼 수 있게 되었다.

사실 동영상보고 혹시나 하고 있었는데... 결과는 역시나.. #기반 Full Ajax 사이트였다!!

"와우!!! 나도 어서 고민해보자!!!"

(http://millky.com:8080/home/byuri/1245187 참고)

 

그래서 그때부터 IFrame는 뒤로하고 트위터 분석과 Full Ajax에 관한 실험을 하였다.

트위터를 보니 예상했던것과 비슷하게 되어있었다. ㅎ 뭐 다 거기서 거기지 ㅋ

 

소스양이 너무 많아;;;; 간단하게 확인만 하고 밀키에서 사용할 것을 고민하였다.

타이머를 이용한(최신기법으로 hashchange로 하는방법도 있는데... 문제아닌문제? 가 몇가지 있다.) #이하 부분 컨트롤. 이미 스타플에서 사용해본 경험이 있었기에(거기에 jQuery에 최적화된 플러그인도 발견!! 뭐 플러그인의 50%이상을 뒤집어 엎었지만... 그래도 그게 어딘가 ㅎ) 시간을 단축할 수 있었다!!

 

그래서 오늘로서. Full Ajax에 관한 부분을 한달 만에 확정 지어두고.

작업을 시작한다.

사실 이미 테스트라는 명목으로 많은 글 리스팅 부분은 거의 다 도입이 되었다 ㅎㅎㅎ

 

 

아직 도입초기이고 숨어있는 문제점이 있을 지도 모른다.

뭐 트위터가 잘 쓰고 있다는데 대해서 희망을 가지고 ㅎㅎㅎㅎㅎ

 

 

이제 기초공사가 끝나간다. 아니.. 설계가 끝나가는 건가?

뭐 기초공사가 힘든 것이지 건물 올라가기 시작하면 금방 올라가더라 ㅎ

밀키도 어서 살 수 있는 집에 되었으면 좋겠다.

1층을 잘 올리면... 2층 3층 쉽게 올릴 수 있겠지.

 

2달 가량 남은 기간 동안 기초공사 끝내고 1층(일기장)까지 올려보자 ㅎㅎㅎ

아자아자!!! 힘내자!!!

(아 이제 정말 80포트가 필요하다...)

           
back to top